135 0 0 0 4 0 2년전 0

이효석 문학작품 모음집

본 도서는 한국문학 단편의 수작으로 손꼽히는 이효석의 문학작품(소설, 수필) 중 7편을 모아 놓았습니다. 해당 도서는 이효석의 소설 3편(메밀꽃 필 무렵, 해바라기, 수탉), 수필 4편(사랑하는 까닭에, 수선화, 이성 간의 우정, 그때 그 항구의 밤)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이를 통해 이효석의 작품에 대해 파악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본 도서는 한국문학 단편의 수작으로 손꼽히는 이효석의 문학작품(소설, 수필) 중 7편을 모아 놓았습니다.

해당 도서는 이효석의 소설 3편(메밀꽃 필 무렵, 해바라기, 수탉), 수필 4편(사랑하는 까닭에, 수선화, 이성 간의 우정, 그때 그 항구의 밤)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이를 통해 이효석의 작품에 대해 파악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문학 단편 수작으로 손꼽히는 메밀꽃 필 무렵으로 유명한 일제강점기 작가이자 대학교수. 호는 가산(可山)이며, 필명은 아세아(亞細兒), 문성(文星) 등을 사용했다.

작품 경향은 초기 동반자 작가로 불리며 사회주의적 경향문학의 띄다가 후기로 가면서 색채가 바뀌어 순수 문학의 길을 걸었고, 향토색이 짙은 작품을 다수 발표했다. 사실 향토색 짙은 작품만 쓴 것은 아니고, 모던보이나 근대 문화를 기반으로 한 작품도 있으며, 성(性) 본능과 개방을 추구한 새로운 작품경향으로 주목을 끌기도 했는데, 현대 대한민국의 국민공통교육과정 의무교육에서 다루어지는 메밀꽃 필 무렵의 그늘이 너무 강하기 때문인지 이효석은 향토적인 작품을 쓴 작가라는 이미지가 크게 강조되는 편이다. 그의 문체는 세련된 언어, 풍부한 어휘, 시적인 분위기로 요약할 수 있으며, 시적인 정서로 소설(산문문학)의 예술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출처 : 나무위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